달디달고 중독적인 그맛…비비 ‘밤양갱’ 음원 1위 싹쓸이

장기하 작사·작곡 사랑 노래…왈츠풍 멜로디에 쫀득한 가사로 호평

가수 비비
[필굿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비비가 지난 13일 발매한 싱글 ‘밤양갱’이 ‘강자’들이 즐비한 연초 음원 시장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소속사 필굿뮤직은 ‘밤양갱’이 이날 현재 멜론, 지니, 유튜브뮤직,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일간·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밤양갱’은 비비가 지난해 8월 ‘홍대 알앤비(R&B)’ 이후 6개월 만에 내놓은 신보로, 지난 사랑의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운 기억을 ‘밤양갱’에 비유한 곡이다.

이 노래는 장기하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대중음악에서 흔치 않은 왈츠풍 멜로디에 비비의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지며 묘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하는 장기하 특유의 뇌리에 남는 가사는 달콤하면서 쌉쌀한 사랑의 뒷맛을 압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비는 이를 통해 아이유와 르세라핌 같은 음원 강자의 신곡 틈바구니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필굿뮤직은 “‘밤양갱’은 화사하면서도 구슬픈 묘한 매력이 전달되며 호평받고 있다”며 “그간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인 비비의 사랑스러운 매력과 장기하 음악 특유의 ‘말맛’이 시너지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비비는 각종 지상파·유튜브 예능 프로그램과 음악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