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정보통신산업진흥원, K콘텐츠 제작 기술 향상 협약

넷플릭스-정보통신산업진흥원, K콘텐츠 제작 기술 향상 협약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넷플릭스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한국 콘텐츠의 제작 기술을 높이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협약은 NIPA의 확장 현실(XR) 스테이지를 기반으로 버추얼 프로덕션(VP) 등 최신 콘텐츠 제작 기술을 교류·공유하고자 마련됐다.

NIPA의 XR 스테이지는 LED를 통해 VP 등의 신기술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시설이다.

특히 VP는 감독과 배우, 그리고 제작 스태프가 제작 현장에서 창작 의도에 따른 결과물을 직관적으로 경험하며 작품 제작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실제 작품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제작 인프라 활용 지원은 물론, 국내 실감 콘텐츠 제작 활성화와 VP 기술 확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넷플릭스와 NIPA는 작품 제작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인력 및 제작 노하우도 공유한다.

박성용 넷플릭스 한국 VFX 및 VP 부문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VFX 및 VP 등 최신 제작 기술을 국내 창작 현장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한국 창작 커뮤니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함께 발맞춰 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진 NIPA 메타버스산업본부장은 “넷플릭스와 협력해 국내 콘텐츠 기업의 VP 활용을 확대하고, 유망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모색과 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lis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