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빌보드와 파트너십 체결…K팝 글로벌 확산 나선다

K팝 가수 글로벌 마케팅·프로모션 함께 진행

마이크 반 빌보드 사장과 김유나 빌보드코리아 발행인, 장윤중 카카오엔터 대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유명 음악지 빌보드와 손을 잡고 K팝을 세계 시장에 더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7일 서울 종로구 자사 종각오피스에서 장윤중 공동대표와 마이크 반 빌보드 사장, 김유나 빌보드코리아 발행인이 만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빌보드 미국 본사가 K팝 관련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카카오엔터와 빌보드, 빌보드코리아는 K팝 음악과 연계 콘텐츠를 세계에 소개하고, K팝 가수의 글로벌 활동과 관련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함께 추진한다. K팝과 연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장 공동대표는 “세계 음악산업에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빌보드, 빌보드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K팝, K엔터테인먼트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빌보드는 올 6월 빌보드코리아 창간호를 내고 한국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밝힌 후 국내 기업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전날 네이버페이와도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간편결제 서비스를 결합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하겠다며 업무협약을 맺었다.

heev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