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올해 10월 결혼”…’유퀴즈’ 녹화 현장서 발표

결혼 발표하는 조세호(왼쪽)
지난 24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녹화 도중 방송인 조세호(왼쪽)가 올해 10월 20일 결혼한다고 밝힌 뒤 제작진과 유재석(오른쪽)에게 축하받고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스타그램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방송인 조세호가 올해 10월 20일 결혼한다.

25일 방송가에 따르면 조세호는 전날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녹화 현장에서 결혼 예정일을 밝혔다.

‘유퀴즈’ 공식 SNS에 올라온 영상에서 조세호는 “날이 잡혔다. 10월 20일”이라며 “태어나서 처음 결혼하는 거라 정말 많이 떨리고 잘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세호는 비연예인인 연인과 결혼을 전제로 1년가량 교제해왔다고 올해 1월 밝힌 바 있다.

1982년생인 조세호는 2001년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오랫동안 ‘양배추’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다가 공익근무요원 복무를 마친 이후인 2011년부터는 본명인 조세호로 활동하고 있다.

2018년에는 ‘해피투게더’로 KBS 연예대상 토크쇼 부문 우수상을, 2019년에는 ‘언니네 살롱’과 ‘놀면 뭐하니’로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을 받았다. 현재는 ‘유퀴즈’와 ENA 예능 ‘찐팬구역’ 등에 출연하고 있다.

jae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