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 4′ 개봉일 82만명 관람…’천만 흥행’ 질주 시작

‘범죄도시 3’ 첫날보다 많은 관객…박지환 코믹 연기 호평

‘범죄도시 4’ 개봉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한 24일 서울의 한 영화관. 2024.4.24 ryousant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일에 82만명이 넘는 관객을 모으며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

25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 4’는 개봉일인 전날 82만1천여명(매출액 점유율 96.6%)이 관람해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개봉 당일 관객 수를 가리키는 오프닝 스코어가 지난해 천만 영화 반열에 든 ‘범죄도시 3′(74만여명)을 훌쩍 넘어섰고, ‘범죄도시’ 시리즈 작품으로는 최다 기록이다.

‘범죄도시 4’의 첫날 성적은 전편에 이어 천만 영화가 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을실어주고 있다. 장재현 감독의 ‘파묘’ 이후 대형 흥행작이 없었던 극장가도 활기를 되찾는 분위기다.

‘범죄도시 4’의 예매율은 이날 오전 기준으로 94.1%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고, 예매량은 72만4천여장이다.

실 관람객 평가를 반영한 CGV 골든에그 지수는 92%로 ‘범죄도시 3’의 개봉 당일 수치(96%)보다는 낮지만, 관객 반응은 대체로 좋은 편이다.

주인공인 괴력의 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의 조력자로 나오는 조폭 출신 장이수 역을 맡은 배우 박지환의 코믹 연기가 좋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일부 관객은 전편의 이야기를 답습하는 느낌이라는 부정적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범죄도시 4’는 주연배우인 마동석이 기획, 각본, 제작까지 주도하는 ‘범죄도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형사 마석도가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소탕하는 이야기다.

‘범죄도시 4’의 마석도(오른쪽)와 장이수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jglor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