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그룹의 미디어·콘텐츠 그룹사 KT스튜디오지니와 KT알파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BCM) 2024’에 참가해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 스카이티브이(ENA)가 제작한 예능 등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BCM 2024’에서 KT스튜디오지니와 KT알파는 공동으로 홍보 부스를 차린다.
KT스튜디오지니는 지난 13일 ENA 채널에서 첫 방송을 한 ‘크래시’와 올해 2~3분기 방영 예정인 손현주·김명민 주연의 드라마 ‘유어 아너’를 비롯해 ‘나의 해리에게’,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취하는 로맨스’, ‘나미브’ 등 하반기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KT스튜디오지니는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을 강화해 다양한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의 성과 창출을 위한 영업 활동도 한다.
KT알파는 지니TV가 제공하는 개방형 주문형비디오(오픈 VOD)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오픈 VOD는 경쟁력 있는 중소 콘텐츠 사업자의 콘텐츠를 노출해주는 KT[030200]의 상생 서비스로, 2010년부터 통신사 중 유일하게 KT가 운영하고 있다. KT는 지니TV를 통해 약 2만여편의 오픈 VOD를 제공 중이다.
또 KT알파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콘서트필름 등 콘텐츠를 세계 각 나라의 바이어와 관람객이 볼 수 있도록 부스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는 “KT스튜디오지니와 KT알파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그룹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해외 공동제작과 국내외 유통, PPL(간접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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