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지말자 화장발” 강용석, ‘짭 논란’ 프리지아 외모 비하했다는 논란 휩싸였다..

 

강용석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소장인 강용석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솔로지옥’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뷰티 크리에이터 송지아(프리지아) 외모를 비하해 논란이다.

강 변호사는 23일 페이스북에 화장을 하지 않은 송지아 사진을 올리며 “속지 말자 화장발. 다시 보자 조명발. 대세 프리지아의 민낯”이라는 글을 올렸다.

김세의 가세연 대표는 해당 게시물에 ‘전 어쨌든 중국을 좋아한다’는 송지아 과거 발언을 캡처하여 댓글로 첨부하기도 했다. 송지아의 친중 행보를 비판하고 나선것으로 보인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마케팅이 만들어 낸 괴물” 등의 댓글을 달며 동조하고 있다. 강용석 변호사 지지자로 보이는 한 네티즌은 “그냥 정치 쪽만 파시는 게 어떠실지”라며 “굳이 이런 거까지 건드릴 필요가 있을까?”라고 우려했다.

한편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20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가 의료 정보 관련 정책을 위반했다며 1주일간 가세연 채널을 정지시켰다”고 밝최근 가세연 방송에서 나온 코로나 백신, 방역패스에 관한 발언이 문제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_ 프리지아 유튜브 / 블리블리

[저작권자 ⓒ코리안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