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시 여러분 안녕하세요~” 82만 카페 ‘여성시대’에 직접 지지 호소한 이재명
재명이네소극장 (이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2만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커뮤니티 ‘여성시대'(여시) 공략에 나섰다.
‘여시’는 국내 최대 여성 온라인 카페로, 20~30대 여성들이 주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후보는 2030 여성들의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나선 것.
이 후보는 “어제 ‘여성이 안심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리고, 오늘 여성 커뮤니티인 여시를 찾아 인사드립니다”고 말문을을 열어 “정치권이 보여준 수준 낮은 행태에 많이 실망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며 “고치겠습니다. 노력하겠습니다”고 적었다.
또한 “여성은 여전히 사회구조적 차별과 더불어 불안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며 “젠더갈등 부추기며 여성과 남성 모두를 힘들게 하는 정치 행태는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성 공약 일부도 소개하며 “데이트 폭력 처벌법을 신속 제정하고, 경기도에서 최초로 설치했던 ‘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성범죄 처벌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고 공약했다.
이어 “여성 1인 가구 주거안전시설 지원과 행복마을관리소 모델을 확대하겠습니다”며 “혈연관계가 아니어도 연대 관계인을 지정할 수 있는 ‘연대관계등록제’를 도입해 1인 가구의 돌봄·의료·장례를 지원하겠습니다”고 약속했다.
그 외에도 고용평등 임금 공시제 도입 등 성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