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단톡방보다 ‘1000배’ 재밌다는 ‘무조건 칭찬만 하는 단톡방’

카카오톡

현재 우리들의 삶에 있어서 꼭 필요한 걸 꼽으라 하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아마 많은 이들은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선택할 것이다.

카카오톡은 2010년 3월 첫 선을 보였다. 그전에는 유료 문자 서비스로 개인 간 소통을 했었지만, 무료 서비스인 카카오톡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신생 벤처기업이었던 카카오가 다음을 집어삼키게 한 일등공신으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톡은 단순히 국민 메신저 앱을 넘어서 스마트폰의 문화 확산의 상징이다.

한편 최근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서 이 카카오톡으로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한다.

게시자는 ‘무조건 칭찬하는 단톡방’이라는 글을 게재하였고 이 글에는 몇 장의 사진이 담겨있었다.

인터넷 커뮤니티

먼저 단톡방에 한 사람이 다 먹은 떡볶이 사진을 올리고 “거의 다 먹었어요”라고 하자 다른 사람들은 “다 처먹다니 칭찬해” , “야식 먹고 돼지 되려는 집념 칭찬해~” , “마저 다 먹고 올리면 더 칭찬해”라고 답장을 했다. 이 사진을 다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이미 칭찬 따위는 안중에도 없네 ㅋㅋㅋㅋㅋㅋ” , “뒤에 칭찬해만 붙임ㅋㅋㅋ” , “아 개웃곀ㅋㅋㅋㅋㅋ” 와 같이 박장대소를 한 반응이 대다수였다.

이 글을 본 당신. 친구들과 똑같은 단톡방이 지겹다면 지금 당장 ‘칭찬해 단톡방’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