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끝자락에서 완연한 늦’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다는 11월 데이트코스

가을의 끝자락에서 완벽한 늦가을을 한몸으로 느낄 수 있는 11월 데이트 핫스팟을 모아봤다. 1년 중 짧게 한번 있는 가을이 다 가기 전에 가을 인생샷과 좋은 추억을 남겨보자.

제이드가든

이곳은 데이트 성지로 입에 오른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에 위치한 수목원 ‘제이드가든’이다. 산책하기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으로 이국적인 건물들과 정원이 저절로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한다.

하중도

두번째로는 대구 광역시 북구 노곡동에 위치한 하중도이다. 대구에서 완연한 늦가을 정취를 완벽히 느낄 수 있다. 가을바람에 살랑이는 꽃들과 갈대로 진한 풍경을 선사하는 곳이다.

미스터선샤인

미스터 선샤인 “합시다,러브. 나랑 같이” 바로 그곳이다.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로 화제가 된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만휴정이다. 고즈넉함이 뿜어져 나오는 이곳에서는 정자까지 이어지는 계곡 위 외나무 다리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구둔역

지금은 운행하지 않는 작은 간이역으로 아이유 가을아침 앨범자켓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구둔역으로 아련한 분위기를 선사해 산책로로 딱인 곳이다.

이월드

할로윈을 맞아 할로윈 페스티벌부터 별빛축제까지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많은 이곳은 바로 대구에 있는 놀이공원 이월드이다.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성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경기전

이곳은 전주를 떠올리면 빼먹을 수 없는 한옥마을에 위치한 경기전이다. 아름다운 한국의 한복을 대여해 한옥의 매력을 한몸으로 느낄 수 있어 걷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곳이다.

위양못

만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경상남도 밀양시에 위치한 위양못을 소개한다. 한적하고 끝내주는 경치를 선사하는 호수이다. 사람도 별로 없어 힐링은 물론 인생샷 찍기 편한 곳이다.

선샤인랜드

마지막으로는 바로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로 유명한 테마파크로 11월에 정식 개장한다. 글로리호텔, 블란서제빵소 등을 직접 눈 앞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개화기 룩을 맞춰 입으면 역대급 커플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저작권자 각종사건사고] 김유진 기자 kyj@cmmk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