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고의 웹툰 ‘연의 편지’ 내년 극장판 애니로 개봉한다

youtube WEBTOON TV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분위기 있는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네이버 웹툰 ‘연의 편지’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전해졌다.

지난해 12월 네이버웹툰에서 발표한 영상화 작품 중 ‘타인은 지옥이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이 최근 드라마로 제작돼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이 작품들에 이어 팬들의 다음 기대는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된 ‘연의 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의 편지’는 공동제작사 LICO와 함께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당시 2019년부터 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오는 2020년에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한 ‘연의 편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youtube WEBTOON TV

지난해 10화 분량으로 공개됐던 웹툰 ‘연의 편지’는 독자들의 엄청난 호평과 관심을 받았다.

조현아 작가의 작품인 ‘연의 편지’는 전 학교에서 왕따당하던 친구를 감싸려다 괴롭힘을 당해 다른 학교로 전학 간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 인기 작품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동글동글하고 따스하게 느껴지는 그림체와 차분한 스토리 전개, 서정적인 분위기로 마치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탓에 ‘연의 편지’는 네이버 웹툰 최초로 별점 9.99점으로 완결을 맺었다고 알려졌다.

youtube WEBTOON TV

‘연의 편지’의 작품성은 현재 국내외를 막론하고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9월 중국국제만화축제인 ‘금룡상’에서 ‘해외 특별상’을 수상했고, 지난 3일에는 ’19회 만화의 날 행사’에서 ‘오늘의 우리 만화’ 상을 수상해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팬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진 상황.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연의 편지’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연의 편지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