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으로 ‘2~3개씩’ 뜨는 유튜브 광고들, ‘3초’만에 간단히 스킵하는 방법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IT동아

요즘 유튜브를 이용하는 이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불만 사항은 어떤 걸까. 100명에게 물으면 100명 모두 똑같은 답을 이야기할 것이다.

바로 영상 몰입을 방해하며 쉴 새 없이 이어지는 ‘광고’ 영상에 불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올해부터는 스트리밍 전에 뜨는 광고가 2개로 추가돼 이용자들이 영상 시청 전부터 피로감을 느낀다는 불만까지 나오고 있다.

이렇듯 유튜브에 불만을 표출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한 가지 ‘꿀팁’이 등장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브 광고 3초 만에 스킵 하는 법”이란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더피알

해당 글 작성자 A씨는 이 방법 하나면 귀찮은 유튜브 광고를 마법처럼 없앨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가 소개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영상 중간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하면 광고창 아래에 뜨는 작은 ‘i’ 표시를 누른다.

그러면 설정창 하나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이 광고 그만보기’라는 문구를 한 번 더 누른다.

이때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 광고에 어떤 문제가 있었나요?’란 문구가 나오면 아무 답이나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만 하면 광고가 꺼지고 영상이 바로 시작되는데 중요한 건 이게 끝이 아니다. 이후에도 약 5분가량은 어떤 영상을 시청해도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다만 광고에 ‘i’ 표시가 뜨지 않는 영상도 있는데 이때는 광고를 스킵 할 수 없다.

이 같은 꿀팁을 전해 들은 누리꾼들은 “약 5분 동안은 프리미엄 회원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라며 감탄을 쏟아내기도 했다.

한편 유튜브는 최근 공식 페이지 내 서비스 이용약관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앞으로 구독자와 동영상 조회 수, 좋아요를 늘리기 위해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튜버들은 제재를 받게 된다.

youtube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