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배’ 나왔다고 아무 운동이나 하지 말 것… 맞는 운동법과 식습관 찾기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살이 찌기 쉬운 겨울, 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배에 살이 잘 붙고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뱃살 유형별 도움이 되는 식습관과 운동법을 참고해보자.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첫 번째로 옆구리에 살이 많은 경우라면 수건을 양손으로 잡고 몸을 좌우로 비트는 스트레칭 운동법을 추천한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리고 잡곡과 현미밥 및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아랫배만 나온다면 생활 속 스트레칭, 계단 오르기, 변비 해소에 좋은 훌라후프 운동법을 추천한다. 활동량이 적은 사람에게 많이 생기는 아랫배는 평소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변비 해소를 위해 유산균을 섭취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세 번째로 윗배만 나온다면 윗몸 일으키기 같은 복근 운동은 효과가 작고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장에 내장 지방이 쌓이며 생긴 유형이기 때문에 달고 짜고 맵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야식과 술을 최대한 멀리해야 한다. 그리고 과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윗배와 아랫배가 전체적으로 나와 남산같이 나온다면 1년 이상 꾸준하게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 시 섭취 열량을 제한하고 식단에서 채소와 곡물의 비율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저작권자 각종사건사고] 박한빛 인턴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