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주예지, “7등급은 용접 배워라”… ‘기술직업군 비하 발언’ 논란

YouTube ‘JOOYEJI’

스타강사 주예지가 기술직업군 비하 발언으로 화제다.

지난 13일 주예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주예지는 이 날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한 시청자는 ‘가형 7등급은 나형 1등급과 동급’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주예지는 “아니다. 가형 학생들은 나형 학생들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형 7등급이 수능에서 나형 1등급이 될 수 없다”고 대답했다.

인스타그램 @yj_jena

이어 주예지는 “솔직히 노력했으면 3점 문제 다 맞히면 7등급은 아니다. 3점 문제 다 맞혀도 5, 6등급은 나온다. 7등급이 나온 건 3점도 틀렸다는 건데 (공부를) 안 한 거다”고 덧붙이며 “그렇게 공부할 거면 용접 배워서 호주에 가야 한다. 돈 많이 준다”고 답하며 손으로 용접하는 시늉을 흉내 냈다.

이 발언에 그녀의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던 시청자들은 댓글로 ‘직업 비하하는 발언 아니냐’는 지적의 댓글들이 올라왔고 이에 그녀는 “더워서 헛소리를 하고 있다”며 “가형 7등급 받는 친구들이 나형 1등급 학생들의 노력을 무시해가면서 1등급 받을 수 있다고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라이브 방송 이후 주예지의 발언은 화제가 되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학생들에게 공부의 의욕을 돋우기 위해 충분히 발언할 수 있다’와 ‘기술직업군 비하는 강사로서 부적절한 발언이다’라며 대립하는 반응을 보였다.

주예지의 문제 발언이 담긴 라이브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인스타그램 @yj_jena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