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 데리고 가면 ‘뽀뽀 백만 번’ 받을 수 있다는 노량진 ‘꽃다발 회 케이크’

이하 인스타그램 eunju1768

최근 소비자 입맛에 맞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요식업계의 노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생선으로 만들어진 케이크가 등장했다고 전해진다.

이 케이크는 회와 와사비만으로 이뤄져 빵과 크림으로 만들어졌던 기존의 케이크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회로 만들어진 케이크 사진이 퍼지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었다.

해당 케이크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기존의 케이크와는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빵가루가 차지하던 자리에는 주황빛의 연어가 고운 자태를 드러냈고, 새하얀 생크림이 올려졌던 곳에는 광어 회가 얹혔다.

예쁜 장식도 빠지지 않았다. 회 틈틈이 나뭇잎 모양으로 만들어진 와사비가 장식됐고, 연어와 광어 등 회 역시 장미꽃 모양이었다.

케이크의 주 구성재료도 연어와 광어뿐 아니라 고객의 취향대로 고를 수 있으며, 금가루를 추가할 수도 있다고 알려졌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많은 이가 “회 좋아하는 사람한테 생일 케이크로 선물하면 엄청나게 좋아할 것 같다”, “케이크인데 소주가 당긴다”, “정말 솜씨 최고다, 군침 돈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누리꾼은 “내 생일 때는 무조건 회 케이크를 받고 싶다. 다른 케이크는 필요 없다”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도 “이런 케이크는 처음 봤다. 회로 만들어진 케이크라니 당장 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회 케이크는 노량진 수산 시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각종 초를 활용한 장식도 가능하다고 한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