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키 작을 수록 욕심 많고 ‘공격적’ 성향” (연구)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unnamed.jpg 입니다.
엑스포뉴스 _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키가 크면 어떤 옷을 입어도 핏이 잘 살고 훤칠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런 이유 등으로 많은 이들이 큰 키에 대한 로망이 있다.

여기에 키의 크고 작음이 개인의 성격과 욕구까지 결정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와 관련한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있다. 최근 영국 과학전문지 뉴사이언티스트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자유대학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보도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unnamed%2B%25281%2529.jpg 입니다.
엑스포뉴스_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이들은 키가 작은 남성이 키 큰 남성에 비해 더욱 더 공격적이라는 연구 결과를 도출했다고 한다. 실험 결과 키가 작은 그룹에 속하는 남성들은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자신의 것을 취하고 지키려는 경향이 강했다는 해석이다.

이러한 결과는 일명 ‘나폴레옹 콤플렉스’를 과학적으로 입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나폴레옹 콤플렉스는 나폴레옹 1세가 키가 작은 데서 파생한 말로 키가 작은 사람들이 보상심리로 공격적이고 과장된 행동을 한다는 이론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2402211020.jpg 입니다.
스타투데이_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