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에게 고소당해 벌금형 받았다”, 악플 달아 고소당한 네티즌의 반응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20200624202251_49a5a492.webp 입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의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이 악플러를 상대로 법적인 대응을 진행한 가운데, 아이유에게 고소당해 벌금형을 받았다는 악플러의 인증글들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EDAM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에 대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사생활 침해, 인신공격 등 명예훼손성 악성 게시물에 대해 정기적은 법적 대응을 했다고 전했다.

이에 다음 카페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아이유와 관련해 경찰서로부터 연락을 받았다는 누리꾼들의 인증글이 속출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20200624202310_415c477b.webp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들은 경찰서로부터 받은 내용을 공개하며 “내 의견도 내지 못하냐”, “심한 욕을 한 것도 아닌데 왜 그걸로 고소를 하는지 모르겠다”, “차라리 기사를 내서 공론화를 시키면 아이유 손해가 클 것이다”이라며 오히려 자신들이 집단 대응을 하겠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고소를 당한 상태에서도 “어떻게 자기 귀에 좋은 말만 듣고 사냐, 이게 가능한 일인지 처음 알았다”, “마귀가 따로 있나, 꼭 저주받을 것이다. 그만 나대라” 등의 반성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812270_534671_1351.jp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도 “방금 경찰서에서 연락을 받았다. 처음엔 보이스 피싱인 줄 알았다.”며 아이유 측에서 자신을 고소했다는 인증글을 올렸다.

이들 역시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기보단 “이정도의 댓글은 충분히 쓸 법한데 자신들이 타겟이 된 것에 화가난다”는 반응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진짜 미쳤구나”, “진짜 정신병 있는 거 같음”, “인생은 역시 실전이다”, “아이유가 참교육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EDAM엔터테인먼트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1차로 고소장을 접수했고 추후에도 악의적인 비방 행위에 대해서 협의나 선처 없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