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이후 욕설과 폭언하는 ‘진상 손님’들 때문에 ‘CCTV 설치’한 착하다고 백반집 사장님 (영상)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FGFG.jpg 입니다.
이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야미야미YumYum’에 “골목식당 공릉동 백반집에 CCTV가 생긴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백반집 사장님은 CCTV 설치 이유에 대해 진상 손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태까지 마주했던 진상 손님들의 유형을 소개했다. 사장님은 “공짜로 밥을 먹고 도망가는 손님들이 있었다”며 “아기 데리고 가족이 왔는데 식사 후 아빠하고 아기는 싹 빠지고 엄마만 남더니 ‘저 혼자 밥 먹었어요’라고 말한 뒤 1인분 밥값만 내고 그냥 갔다”고 밝혔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e93ztb8p81m27ck4j1v7.jpg 입니다.

“뭐라고 안 하셨냐”는 야미야미의 질문에 사장님은 “뭐라고 이야기해요, 말 길게 하면 서로 그렇고 이해해야죠”라며 어쩔 수 없다고 덧붙였다. 욕설과 폭언을 퍼붓는 손님도 있었다. “이미 약속한 팀 수가 있어 손님을 더 받을 수 없어 ‘대기가 다 끝났어요’라고 말했다가 온갖 육두문자와 폭언을 다 했다”고 밝혔다. 손님 간의 시비도 종종 발생했다. 백반집의 테이블 개수는 매우 적어 회전율이 현저하게 낫다. 사장님은 “혼자 오신 손님들 뒤에서 ‘자리 차지하고 앉아있다’고 뭐라고 하는 손님들도 있었다”고 전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076b88h20q00q02a9m3p.jpg 입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hzhlr55i6kl6gx59sq99.jpg 입니다.

정작 사장님은 혼자나 둘이나 똑같이 감사하고 환영한다는 입장이었다. 수많은 진상 손님들에게 시달렸던 사장 모녀는 “요즘에는 (진상 손님을 만나면) 그냥 ‘그러세요’라고 한쪽 귀로 흘리고 넘어가려 한다”며 “웬만하면 안 담으려고 강해지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859f5alcamn1i4p27t2y.jpg 입니다.
https://youtu.be/BEEmiU09xhI
YouTube ‘야미야미YumYum’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