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폐기물 분리배출 실천 함께해요”
무전동에서 진행된 재활용폐기물 분리배출 및 마스크 쓰기 생활화 캠페인 모습 / 사진제공=통영시
[통영=환경일보] 안압지 기자 = 통영시 무전동은 지난 5월 18일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및 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을 대상으로 재활용폐기물 분리배출 및 마스크 쓰기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재활용 폐기물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등 재활용 폐기물 배출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불법 배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주민불편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생활 쓰레기와 재활용 폐기물 배출방법 및 배출 일자 안내를 병행했다.
아울러 무전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은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도 전개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일상 속 올바른 마스크 착용 준수 방법을 설명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등 예방수칙에 대해 안내했다.
무전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이차용 회장은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철규 무전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깨끗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