퉁퉁 부은 붓기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돌 물’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화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고도비만에서 아이돌 물을 마시고 걸그룹 몸매로 다시 태어난 사연이 방송됐다.
그녀는 자신의 최대 몸무게인 94kg이 되자 주위의 시선과 건강에 심각성을 깨닫고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던 중 우연히 아이돌의 다이어트 방법인 ‘아이돌 물’을 알게 되었고, 몸의 부종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소식에 바로 마셔봤다고 한다.그렇게 물처럼 매일 마신 결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얻어 54.8kg까지 감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레시피는 이렇다, 먼저 물 500ml에 녹차 티백을 우린다. 녹차 티백이 없는 경우에는 녹차 가루를 사용해도 된다. 이후 미리 준비한 설탕 반티스푼과 레몬즙 2 큰 술을 차례로 넣어주면 아이돌 물이 완성된다.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지방 흡수량을 감소시키고, 몸속 체지방을 분해해 주며, 에너지 소모량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 녹차에 비타민 C가 함유된 레몬을 넣을 경우 체지방 분해 성분인 카테킨의 혈관 흡수율이 무려 3배나 올라가는 효과를 가지고있다.
그리고 소량의 설탕은 다이어트 시 저혈당을 억제해 식욕 폭발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이돌 물을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아이돌 물은 운동 전이나 식후에 마시면 더욱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