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맛탱” 똥손도 ‘금손’처럼 만들 수 있는 초간단 ‘국수’ 레시피 (+방법)

드라마 식샤를합시다2
최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 ‘초간단 국수 레시피.jpg’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맛있는 국수의 레시피가 종류별로 담겼다. 지금부터 똥손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국수 레시피를 알아보자.
온라인커뮤니티/간장비빔국수
  1. 간장 비빔 국수: 양념장은 진간장3, 설탕3, 식초1, 다진마늘1, 참기름2, 통깨1, 물1 비율로 만들어준다. 먼저 애호박과 당근을 채썰고, 냄비에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는다. 면이 익었을 때 쯤 썰어둔 애호박과 당근을 넣고 1~2분 더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면과 야채를 찬물로 살살 씻어준 후 양념장과 비벼먹으면 끝.
온라인커뮤니티/열무국수
  1. 열무 국수 : 육수는 김치국물 1컵, 물 2컵, 다진마늘0.5, 설탕0.5, 식초1, 소금0.5 비율로 만들어준다. 먼저 끓는 냄비에 소면을 넣어 삶는다. (그동안 육수를 만들면 좋다.) 소면이 익으면 찬물에 씻어 체반에 두고 물기를 빼준다. 이후 그릇에 예쁘게 담아 계란, 오이, 열무 등 고명을 올리면 끝.
온라인커뮤니티/콩국수
  1. 콩국수 : 육수는 두부 1모, 소금1, 설탕1, 땅콩버터1, 통깨4, 물(두부 용기 3배양)으로 준비한다. 끓는 냄비에 소면을 삶아 익으면 찬물에 씻어 체반에 담는다. 이후 믹서기에 준비해 둔 두부, 물, 소금, 설탕, 땅콩버터를 모조리 넣고 갈아준다. 마지막으로 그릇에 소면을 담고, 만들어 둔 육수를 넣으면 끝.
온라인커뮤니티/김치말이국수
  1. 김치말이 국수 : 육수는 시판 냉면 육수 1봉지, 김치국물 1컵, 설탕1, 식초1 비율로 만들어준다. 김치를 송송 썰고 설탕0.5, 참기름0.5를 넣어서 무친다. 끓는 물에 국수를 삶아 익으면 찬물에 씻어 체반에 받친다. 마지막으로 물기가 쏙 빠진 국수를 그릇에 담아 양념한 김치와 육수를 넣으면 끝.
온라인커뮤니티/고기국수
5.고기 국수 : 육수는 사골육수, 삼겹살 1/3토막, 물400ml, 맛술2, 된장0.5, 대파를 준비한다. 냄비에 물과 사골육수를 함께 넣어 끓인다. 물이 끓으면 삼겹살, 대파, 된장, 맛술을 넣는다. 고기가 다 익으면 건져서 썰어주고,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고 그릇에 옮겨 담아주면 끝.
온라인커뮤니티/잔치국수
  1. 잔치국수 : 양념장은 진간장5, 참깨1, 설탕0.5. 고춧가루0.5, 물2컵을 준비한다. 냄비에 물 500ml, 멸치, 다시마를 넣고 우려준다. 육수가 우러나면 멸치와 다시마를 뺀 후 소면을 삶는다. 육수에 다진마늘 0.5 넣고 더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그릇에 담아 계란, 애호박, 당근 등 고명 올려주면 끝.
[저작권자 ⓒ투데이사건사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