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스트레이 키즈, 美래퍼 릴 더크와 협업

2023-10-16 15:07

이무진 전국투어·’으르렁’ 오케스트라 버전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 스트레이 키즈, 릴 더크 ‘올 마이 라이프’ 리믹스 =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래퍼 릴 더크와 협업한 음원을 발표했다.

16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근 스트레이 키즈가 참여한 릴 더크의 ‘올 마이 라이프'(All My Life) 리믹스 버전이 공개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케이팝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릴 더크와 협업했다. 앞서 멤버 현진은 트로이 시반과의 협업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이무진 ‘별책부록’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무진, 내달부터 6개 도시서 공연 = 가수 이무진의 두 번째 전국투어 ‘별책부록’이 서울 등 6개 도시에서 열린다.

16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에 따르면 이무진은 11월 25일 대구를 시작으로 12월 2일 전주, 12월 9일 김해, 12월 16일 고양, 12월 24일 서울, 12월 30~31일 안양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소속사는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6개 도시 외 다른 지역에서도 추가 공연을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

으르렁 오케스트라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오케스트라로 만나는 엑소 ‘으르렁’ = 그룹 엑소의 히트곡 ‘으르렁’의 오케스트라 버전이 16일 공개된다고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으르렁’ 오케스트라 버전은 SM엔터테인먼트의 클래식 레이블 SM클래식스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이 협업해 제작했다.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의 요소를 곳곳에 녹여냈으며 재해석된 곡의 분위기에 맞는 새로운 인트로도 추가됐다.

acui7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