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에스파, 내달 데뷔 3주년 팬 미팅

2023-10-19 15:04

샤이니 태민 콘서트·유다연 데뷔·NCT 뉴 팀 MV 공개
에스파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에스파 팬 미팅 ‘마이 드라마’ = 걸그룹 에스파가 다음 달 17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데뷔 3주년 기념 팬 미팅 ‘마이 드라마'(MY DRAMA)를 연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밝혔다.

다음 달 10일 네 번째 미니음반 ‘드라마’를 발표하는 에스파는 이 자리에서 신곡을 비롯해 기존 히트곡 무대를 꾸민다. 또 토크와 게임 등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 팬들과 소통한다.

태민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샤이니 태민, 12월 솔로 콘서트 = 그룹 샤이니의 태민이 12월 16∼1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솔로 단독 콘서트 ‘메타모프'(METAMORPH)를 연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태민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단독 콘서트를 여는 첫 가수다. 그는 이 콘서트를 통해 매력적인 음악, 퍼포먼스,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태민은 이달 30일 네 번째 미니음반 ‘길티'(Guilty) 발매를 앞두고 있다.

유다연

[디오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걸스플래닛’ 참가자 유다연 데뷔 =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 참가한 유다연이 20일 첫 싱글 ‘다운 다운 다운'(down down down)을 내고 데뷔한다.

소속사 디오티(DOT)에 따르면 유다연은 2020년 엠넷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이후 ‘걸스플래닛’에서 보컬과 댄스 실력을 발휘했다.

데뷔곡 ‘다운 다운 다운’은 사랑을 주제로 한 팝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생각이 묘사됐다.

알앤비(R&B) 싱어송라이터 오션프롬더블루가 작사·작곡에, 미국의 가수 겸 프로듀서 차차말론이 작곡·편곡에 각각 참여했다.

NCT 뉴 팀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NCT 뉴 팀, 프리 데뷔곡 뮤비 공개 = NCT 뉴 팀(가칭)이 19일 오후 6시 프리 데뷔곡 ‘핸즈 업'(Hands Up)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핸즈 업’은 강렬한 신시사이저 사운드, 힘 있는 베이스라인, 경쾌한 리듬 악기, 에너지 있는 보컬이 조화를 이룬 댄스곡이다. 한마음으로 손을 들고 함께 높은 곳을 향해 날갯짓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멤버들은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에서 야구부로 변신해 미지의 생물체를 물리친다.

NCT 뉴 팀은 시온, 리쿠, 유우시, 대영, 료, 사쿠야로 구성된 NCT 새 팀으로 내년 정식 데뷔한다. 이들은 일본에서 프리 데뷔 투어를 펼치고 있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