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아이브, 발매 첫 주 판매량 나란히 자체 신기록

2023-10-20 13:50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와 아이브(IVE)가 음반 발매 첫 주 판매량 자체 기록을 나란히 경신했다.

20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폴(FREEFALL)’ 발매 첫 주 판매량이 225만1천959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첫 주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웠을 뿐 아니라 올해만 음반 2장을 ‘더블 밀리언셀러’ 대열에 올리게 됐다.

지난 1월 발매된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프테이션(TEMPTATION)’은 발매 첫 주 218만장이 판매됐다.

‘첫 월드투어’ 아이브, 기자간담회

(서울=연합뉴스) 걸그룹 아이브가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월드투어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를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레이, 가을, 장원영, 안유진, 이서, 리즈. 2023.10.8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아이브의 첫 미니 음반 ‘아이브 마인'(I’VE MINE)은 첫 주 판매량이 160만5천948장으로 집계됐다.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에 이은 세 번째 밀리언셀러로, 역시 자체 기록을 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름의 장: 프리폴’과 아이브의 ‘아이브 마인’은 지난 13일 발매됐다.

acui7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