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츄 솔로 데뷔 순항 = 걸그룹 이달의소녀 출신 가수 츄의 첫 솔로 미니음반 ‘하울'(Howl)이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이틀 연속 1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ATRP가 21일 밝혔다.
이 미니음반은 전 세계 15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27개 국가에서는 같은 차트 ‘톱 10’에 진입했다.
‘하울’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언더워터'(Underwater), ‘마이 팰리스'(My Palace),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다섯 곡이 담겼다.
츄는 다음 달 4∼5일 서울 성신여대 운정그린 캠퍼스 대강당에서 첫 팬콘 ‘마이 팰리스’도 연다.
▲ 조정희, 정규 4집 ‘각자의 꽃’ 발표 = 재즈 보컬리스트 조정희가 정규 4집 ‘각자의 꽃’을 발표했다고 재즈브릿지컴퍼니가 밝혔다.
‘각자의 꽃’은 조정희가 재즈의 스펙트럼을 풍성하게 펼쳐낸 앨범으로, 서로 다른 색깔의 음악 9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감성적이고 듣기 편한 노래로 채워졌다.
조정희는 이번 앨범에서 각기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사랑이라는 주제로 엮었다.
그는 다음 달 5일 오후 5시 서울 JCC 아트센터에서 신보 발매 기념 공연 ‘각자의 꽃’도 연다.
▲ 제시, 25일 새 싱글 ‘껌’ 선보여 = 가수 제시가 오는 25일 오후 6시 새 싱글 ‘껌'(Gum)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모어비전이 밝혔다.
‘껌’은 제시가 지난 4월 모어비전으로 이적한 뒤 처음으로 내놓는 신곡이다. 그는 신곡에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매력을 강조했다.
제시는 그동안 ‘눈누난나’, ‘어떤X’, ‘줌'(ZOOM) 등의 노래로 거침없는 자신감을 드러내 왔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