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TT’ 뮤직비디오 유튜브 6억 뷰 돌파(공식)

트와이스의 ‘TT'(티티)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6억 뷰를 돌파했다.


2016년 10월 공개한 미니 3집 ‘TWICEcoaster : LANE 1′(트와이스코스터 : 레인 1)의 타이틀곡 ‘TT’ 뮤비는 7일 오전 2시 32분경 유튜브 조회 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 뮤비로 첫 6억 뷰를 달성하고 그룹 자체 기록을 새로 썼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큰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화답했다.

‘TT’는 처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트렌디한 가사로 노래하고 트와이스만의 귀여운 매력을 살린 히트곡이다. 손가락을 이용해 눈물 ‘TT’를 구현한 퍼포먼스와 포인트 파트 ‘너무해 너무해’로 선보인 깜찍한 제스처 등이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게다가 트와이스는 ‘TT’ 뮤비로 2017년 12월 22일 기준 국내 여성 아티스트 최초 3억 뷰를 달성하며 유튜브 강자의 탄생을 알렸다. ‘OOH-AHH하게'(우아하게)를 비롯해 ‘CHEER UP'(치어 업), ‘TT’,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에 이어 최근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까지 총 11편의 뮤비가 3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고, 트와이스는 3억 뷰 이상 뮤비를 가장 많이 가진 K팝 걸그룹이 됐다.

이들은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Alcohol-Free'(알콜-프리)까지 총 15편에 달하는 모든 활동곡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고, 여기에 3편의 일본 작품까지 더해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를 최다 보유하는 대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0월 1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스)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미니 9집의 타이틀곡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를 시작으로 정규 2집의 타이틀곡 ‘I CAN’T STOP ME’, 디지털 싱글 ‘CRY FOR ME'(크라이 포 미)의 영어 버전 음원을 정식 발매하며 글로벌 팬들의 응원에 화답한 이들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 싱글을 통해 더욱 활발한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선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