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내년 5월 ‘상암벌’ 서울월드컵경기장서 단독 콘서트

5일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서울 마지막 공연서 깜짝 발표

팬들에게 인사하는 임영웅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4월 8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와 FC서울의 경기 시축자로 나선 가수 임영웅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3.4.8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임영웅이 내년 5월 25∼26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임영웅은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 서울 마지막 공연에서 이 같은 계획을 깜짝 공개했다.

임영웅은 “꿈만 같은 곳에서 여러분과 함께하게 됐다”며 “가슴이 벅차오르고 기대가 된다. 그날까지 건강히 계시라”고 말했다.

또 “여러분과 그날 신나게 한 번 놀아보겠다”고도 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은 공사에 들어가 현재 행사 개최가 불가능한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 버금가는 공연장이다.

솔로 가수로는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의 전 세계적인 히트에 힘입어 월드스타로 부상한 이듬해인 지난 2013년 이곳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 바 있다. 최근에는 잼버리 K팝 콘서트가 이곳에서 개최돼 아이브와 뉴진스 같은 K팝 톱스타들이 전 세계 팬을 맞기도 했다.

임영웅이 이곳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는 것은 그의 인기와 관객 동원력이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잘 보여준다.

가요계 자타공인 ‘축구 마니아’인 임영웅은 올해 4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축도 한 인연이 있다. 당시 그의 팬 4만5천명이 몰려들면서 유료 관객 수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