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한 개도 없이 2주안에 10KG를 뺄 수 있다고? (사진)

얼마전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중 ‘알바천국’에서 ‘코로나 19 이후 건강관리’를 주제로 놀라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외부활동량은 감소하고, 배달 음식 섭취, 불규칙한 수면시간 등으로 인하여 3명중 2명이 올해 초와 이번년도 초와 비교해 봤을때 평균적으로 4.9kg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주 놀라운 수치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집에서 셀프 홈트레이닝 이나 식단 관리 등으로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운동 없이 식탁에서 먹는 것만으로도 2주만에 무려 10kg 감량이 가능한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소개해드립니다.

KBS2 – 옥탑방의 문제아들
KBS2 –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 방법을 사용 할 경우, 음석 섭취량이 최대 30%까지 줄어들어 살이 저절로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라는 문제를 출제하였습니다.
출연진들은 음식 섭취량이 줄어든다는 소리에 입맛을 떨어뜨리는 방법, 맛없는 음식 등을 생각하였지만, 게스트 장성규는 ‘불편한 자세’로 먹는다고 말하였고
장성규의 답은 정답에 가까웠습니다.

KBS2 – 옥탑방의 문제아들

놀라운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된 방법은 바로 ‘반대 손으로 식사하기’ 입니다.
반대손으로 먹게되면 음식을 잘 집지 못하여 흥미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반대 손으로 식사할 경우 좌,뇌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BS-미운오리새끼

실제로 배우 이태성은 과거 SBS ‘미운오리새끼’ 출연당시 반대 손으로 식사하여 2주만에 10KG를 감량 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KBS2 – 옥탑방의 문제아들

체중 감량이 가능한 이유는 사람들은 식사를 시작한 후 15~20분의 시간이 지나야 포만감을 느끼는데 ‘반대’ 손으로 먹으면 평소 사용하지 않는 손으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더 소요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는 양은 줄어들면서 식사시간은 길어져 적은 음식량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양손잡이 혹은 맨손으로 식사를 하는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