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블스’ 박서준 “분량 짧지만 스토리상 중요한 인물”

할리우드 데뷔작…노래와 춤 등 뮤지컬 연기 도전

영화 ‘더 마블스’ 속 박서준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마블 스튜디오 신작 ‘더 마블스’를 통해 할리우드에 진출한 배우 박서준이 촬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박서준은 10일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를 통해 “어떻게 보면 잠깐 (나오는 것)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스토리 상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8일 개봉한 이 영화에서 춤과 노래로 소통하는 알라드나 행성의 군주 ‘얀 왕자’ 역을 맡았다. 영화가 시작한 지 약 1시간 만에 등장하고, 출연 분량도 5분 안팎이라 한국 관객들 사이에선 아쉽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박서준은 그러나 “알라드나 행성과 얀 왕자는 캐럴(캡틴 마블)을 한 단계 더 성장하게 해주는 과정에 있는 장소와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영화에서 노래로 캡틴 마블과 대화하고 춤을 추기도 한다. 마블 영화 최초의 뮤지컬 장면으로, 100여명의 댄서가 동원됐다.

박서준은 뮤지컬 연기 도전과 관련해 “처음에 이 음악을 만들 때부터 제 음역을 체크하고, 그에 맞는 음악을 만들어 준 것 같다”면서 “소리를 잘 내야겠다는 생각보다 그 장면에서의 감정을 더 생각해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국 배우가 마블 작품에 출연하는 것은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수현, ‘이터널스’의 마동석에 이어 박서준이 세 번째다.

‘더 마블스’는 캡틴 마블(브리 라슨 분)이 초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모니카 램보(테요나 패리스), 카말라 칸(이만 벨라니)과 위치가 바뀌면서 이들과 새로운 팀플레이를 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ramb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