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중 ‘물에 빠진’ 여성 구조한 뒤 곧바로 ‘배달’간 라이더 (+사진)

Baidu
배달 도중 호수에 빠진 여성을 몸을 던져 직접 구한 라이더의 소식이 전해졌다.
万象新闻
지난 7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는 실수로 다리 위에서 떨어져 호수에 빠진 여성을 구한 라이더의 소식을 소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월요일 중국 푸젠성 샤먼시의 한 호수에서 벌어졌다.
万象新闻
당시 음식을 배달하러 가던 라이더 저우후이는 한 여성이 호수에 빠져 허우적 대는 모습을 목격했다. 배달이 바빴지만 그는 망설이지 않고 여성을 구하기 위해 물로 뛰어 들었다. 이 모습을 목격한 다른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저우후이는 무사히 여성을 구조했다.
이하 기사와무관한사진/클립아트코리아
물에 빠진 여성을 안전하게 구한 그는 감사의 인사도 받지도 않고 곧바로 자리를 떠났다. 고객에게 음식이 식기 전 어서 배달을 마쳐야 했기 때문이다. 구조된 여성의 목숨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우후이가 여성을 구하는 영상이 SNS 등에 퍼지며 사람들은 그를 찾기 위해 수소문한 끝의 그의 정체가 밝혀졌다. 그는 감사패와 자신이 몸담고 있는 배달 업체에서 보너스 10000만 위안 (한화 약 180만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누리꾼들은 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몸을 던져 여성을 구하고 기다리고 있을 고객을 위해 물에서 나오자마자 곧바로 배달에 나선 책임감 있는 저 우후의 행동에 크게 감동했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