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전기 영화 제작된다…’블랙스완’ 감독이 연출

美영화사 A24가 전기 판권 사들여…머스크 “대런이 맡아 기쁘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전기 내용을 바탕으로 한 영화가 제작된다고 로이터 통신과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들은 소식통을 인용해 영화사 A24가 지난 9월 출간된 작가 월터 아이작슨의 책 ‘일론 머스크’ 판권을 사들였다고 전했다.

아이작슨은 과거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전기도 집필했으며, 이 책 역시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 주연 영화로 제작된 바 있다.

머스크 전기를 영화로 연출하는 작업은 대런 애러노프스키 감독이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애러노프스키 감독은 영화 ‘블랙스완’, ‘마더!’, ‘레퀴엠’ 등 강렬한 심리 묘사에 탁월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대런 애러노프스키 감독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전기를 영화화한다는 소식을 전하는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의 ‘데일리 뉴스’에 댓글로 “대런이 맡아 기쁘다”며 “그는 최고 중 하나”라고 썼다.

아이작슨이 쓴 머스크의 전기에는 그가 어린 시절 겪은 역경을 비롯해 젊은 시절의 스타트업 창업 과정, 파란만장한 연애사,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키워온 과정, 트위터를 인수하게 된 배경 등이 상세히 기록돼 있다.

머스크는 아이작슨에게 2년 동안 자신을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도록 허락했으며, 전기의 내용에 대해서는 아무런 간섭을 하지 않았다고 아이작슨은 전기에 썼다.

할리우드에서 이 전기 판권을 확보하려는 경쟁은 치열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판권을 확보한 A24는 2012년 설립돼 역사가 길지 않지만, 올해 6편의 영화로 아카데미상 18개 부문 후보에 오른 영화계 신흥 강자다.

mi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