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린 디옹, 근육 통제력 잃어”…디옹 언니 인터뷰서 전해

근육 뻣뻣해지는 불치병 투병중…”여전히 무대 복귀 희망”

2008년 셀린 디옹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공연하는 모습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영화 ‘타이타닉’ 주제곡으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팝 디바 셀린 디옹(55)이 근육을 통제할 수 없게 됐다고 그의 언니가 한 인터뷰에서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미 CBS 방송과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디옹의 언니 클로데트 디옹은 최근 프랑스 매체 ‘7 주르’와의 인터뷰에서 “셀린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자기 근육들에 대한 통제력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셀린이 항상 훈련하고 노력해 왔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성대도 근육이고, 심장도 근육”이라며 디옹이 앓는 질병에 대한 연구가 부족해 투병에 어려움이 크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디옹의 궁극적인 희망은 무대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 참석한 가수 셀린 디옹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디옹은 지난해 12월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희소 신경질환인 ‘전신 근육 강직인간증후군'(Stiff-Person Syndrome·SPS)을 앓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다.

SPS는 근육 경직을 유발해 사람의 몸을 뻣뻣하게 만들고, 소리와 촉각, 감정적 자극에 따른 근육 경련을 일으킨다.

이 병은 1백만명 중 1명꼴로 걸리고, 치료 방법이 아직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옹은 올해 5월에는 건강 악화로 내년까지 남은 모든 투어공연 일정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다만 버라이어티는 디옹이 지난달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과 인사를 나누는 등 비교적 건강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전했다.

디옹은 1980년대부터 40여년간 가수로 활동하며 ‘타이타닉’ 주제곡인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 등 수많은 히트곡을 불렀다. 그래미상 5개와 아카데미상 2개를 받았다.

mi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