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첫 리믹스 앨범 발표…연말 일본·미국 무대

현지 정식 데뷔 전에 일본 시상식서 우수작품상·특별상 받아

뉴진스, 빛나는 소녀들
(영종도=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그룹 뉴진스가 2일 오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3′(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2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걸그룹 뉴진스가 19일 오후 6시 데뷔 이래 첫 리믹스 앨범 ‘NJWMX'(NewJeans Winter Mix)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밝혔다.

이날은 뉴진스의 겨울 대표곡이자 히트곡인 ‘디토'(Ditto)가 발매된지 1주년이 되는 날로, 올겨울도 ‘버니즈'(뉴진스 팬덤)가 노래로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어도어는 전했다.

이 앨범에는 ‘디토’·’OMG’를 비롯해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 리믹스와 이들의 연주곡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디토’ 리믹스는 겨울밤 캠프파이어를 연상시키는 정겨운 어쿠스틱 사운드로 재탄생했고, ‘하이프 보이’ 리믹스는 1990년대 알앤비(R&B) 스타일로 분위기 있게 변신했다.

뉴진스는 “작년과 올해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리믹스 버전을 들으며 저희와 함께했던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진스는 오는 27일 일본 NTV ‘발표!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연간 뮤직 어워드 2023∼’에 출연한다.

또 30일에는 ‘제65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 참석해 ‘디토’, ‘ETA’, ‘뉴 진스'(New Jeans)를 부른다.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서 우수작품상과 특별상을 받는다. 우수작품상 수상작은 자동으로 대상 후보에도 오르는데, 일본 정식 데뷔 이전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이들은 오는 31일(현지시간)에는 미국 ABC의 유명 새해맞이 프로그램인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킨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에도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한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