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신곡 ‘러브 윈스 올’ 국내외 음원 차트 석권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서 올해의 그룹상

싱가포르·태국·핀란드 등 23개국 아이튠즈 1위

손 흔드는 아이유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2023년 3월 30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열린 영화 ‘드림’ 제작발표회에 배우 아이유가 참석하고 있다. 2023.3.30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아이유의 신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이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25일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노래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멜론 ‘톱 100’ 차트를 비롯해 지니와 벅스 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러브 윈스 올’은 특히 지난 2021년 8월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여가수 최초로 1시간 만에 ‘톱 100’ 1위로 직행하는 기록도 썼다.

아이유 ‘러브 윈스 올’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서 올해의 그룹 수상
[빌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걸그룹 뉴진스가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Group of the Year Award)을 받는다.

24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서 K팝 여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부문 상을 받는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는 한 해 음악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지난해에는 걸그룹 트와이스가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을 받으면서 K팝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시상식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는 뉴진스 외에 마렌 모리스, 카일리 미노그, 템스 등 글로벌 유명 여가수들이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뉴진스는 지난해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고 26주 연속 차트에 진입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들은 또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지난해 ‘OMG’와 ‘디토'(Ditto) 등 총 다섯 곡을 진입시키는 성과를 냈다.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는 오는 3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다.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tsl@yna.co.kr

DB 금지]

아이유는 신곡으로 국내뿐만이 아니라 바레인, 캄보디아, 체코, 싱가포르, 태국, 핀란드 등 전 세계 2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도 차지했다.

‘러브 윈스 올’은 단순한 피아노 인트로와 꽉 찬 아웃트로에 이르기까지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 대곡이다. 휘몰아치는 보컬과 화려한 악기 구성이 감정을 극대화한다. 아이유는 뮤직비디오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와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는 오는 3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