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서울대 출신이야~” 전현무 여친 ‘이혜성’이 알려준 ‘수능 꿀팁’ (+사진)

이하 유튜브 혜성이
방송인 이혜성(29)이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혜성이’에 ‘수능 당일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 정신이 번쩍 드는 준비물. 수능 날 간식을 뭘 가져갈까? 수능 D-7 꿀팁 대방출’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에서 이혜성은 “당일 멘털 관리, 점심 메뉴 정하기 등 꿀팁을 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수능을 일주일을 앞둔 시점부턴 똑같은 스케줄로 시뮬레이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5년 동안의 수능 기출문제를 가지고 시간표 그대로 시험 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찍 자는 것도 중요하다. 시험 시작 2시간 전에는 기상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국어 영역 시작 시간에 맞춰, 최소 오전 6시 40분까지는 기상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리고 복장에 대해선 “롱패딩은 추천하지 않는다. 생각보다 사각사각 소리도 많이 나고 어깨도 낄 수 있다. 대신 얇은 옷을 많이 껴입고 가는 걸 추천한다. 저는 중학생 때부터 입었던 6년 된 후드를 입고 갔다”고 말했다.
점심 식단은 평소와 같이 유지하라며 “소박하게 늘 먹던 식단이 좋다. 우황청심환을 먹어본 적이 없다면 절대 먹지 말고, 귤 같은 간단한 과일을 간식으로 챙겨가라”고 설명했다. 잠을 깨워 주는 ‘페퍼민트 오일’도 추천했다.
그러면서 이혜성은 “가장 중요한 건 멘털 관리다.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온다는 마음으로 비우고 다녀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온갖 난이도 예측은 의미가 없으니 당황하지 말고 푸시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한편, 이혜성은 2011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해 2015년 졸업했다. 2016년 KBS 43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2020년 퇴사했다. 2019년부터 같은 KBS 아나운서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전현무(44)와 공개 열애 중이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