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비욘세와 손잡고 위스키 출시…”미국 시장 공략”

비욘세와 모에헤네시가 손잡고 출시한 위스키 ‘서데이비스’
[비욘세 프레스(BEYONCE PRES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프랑스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자회사 모에헤네시가 미국 팝스타 비욘세와 손잡고 위스키 신제품을 출시한다.

모에헤네시는 20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이런 내용을 알리면서 비욘세의 증조부 이름(데이비스 호그)을 따 위스키의 이름을 ‘서데이비스'(SirDavis)로 명명했다고 밝혔다.

비욘세의 증조부는 미 남부에서 금주법이 시행되던 시절 몰래 집에서 위스키를 양조했다고 한다.

모에헤네시는 위스키 애호가인 비욘세가 위스키에 대한 자신의 이상을 반영하는 특별한 맛을 만들기 위해 모에헤네시와 함께 수년간의 제작 과정을 거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모에헤네시가 미국 위스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방법을 모색하던 와중에 비욘세와의 파트너십은 타이밍이 딱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위스키를 비욘세의 고향인 텍사스주에서 제조한다면서 “모에헤네시가 전적으로 미국에서 개발한 첫 번째 증류주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소비자 가격은 병당 89달러(약 11만9천원)로, 오는 9월부터 미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비욘세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위스키 잔을 들고 있는 사진을 올리고는 “내 뼛속의 데이비스”라는 글과 함께 이 위스키의 홍보 웹사이트 주소를 링크했다.

비욘세 인스타그램 게시물
[비욘세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mi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