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박, 11년만 정규앨범 ‘PSST!’ 발표…타이틀곡은 ‘꿈처럼’

가수 존박
[뮤직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가수 존박이 30일 오후 6시 정규 2집 ‘PSST!’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뮤직팜이 밝혔다.

‘PSST!’는 존박이 2013년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이후 11년 만에 내놓는 정규앨범이다.

앨범 제목은 쉽게 말할 수 없는 것을 속삭일 때 내는 소리를 뜻한다. 존박은 우리의 마음속 깊이 숨겨진 생각과 비밀, 감정을 조용히 드러내는 순간을 표현했다.

존박은 “숨겨왔던 생각과 감정을 나누고, 여러분이 그동안 듣지 못했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앨범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꿈처럼’을 포함해 ‘같은 마음 다른 시간’, ‘실버라인'(SILVERLINE) 등 11곡이 담겼다.

앞서 발매한 선공개곡 ‘블러프'(BLUFF), ‘비스타'(VISTA), ‘나이트크롤러'(NIGHTCRAWLER)도 함께 실렸다.

타이틀곡은 다채로운 연주와 빈티지한 음향이 특징인 알앤비 솔 트랙이다. 꿈결 같은 분위기의 공연장에서 노래를 따라 부르는 팬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작업한 곡으로, 가수 곽진언이 가사를 썼다.

존박은 그동안 ‘네 생각’, ‘폴링'(Falling), ‘철부지’ 등의 대표곡으로 사랑받으며 중저음 목소리와 리듬감을 선보였다. 최근 유튜브 채널 ‘존이냐박이냐’를 통해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정규앨범 ‘PSST!’ 발매하는 존박
[뮤직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j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