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 니쥬 한국 데뷔 싱글 발매 = 일본 걸그룹 니쥬(NiziU)가 30일 싱글 ‘프레스 플레이'(Press Play)를 발매하고 국내에서 정식 데뷔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니쥬는 2020년 JYP엔터테인먼트의 케이팝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탄생한 일본 걸그룹으로, 다수 곡을 통해 일본 주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신보 ‘프레스 플레이’는 게임을 시작할 때 나오는 문구에서 착안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하트리스'(HEARTRIS)는 ‘하트'(Heart)와 ‘테트리스'(Tetris)를 합성해 서로 다른 사람이 만나 시너지를 내는 모습을 게임에 비유했다.
▲ 트레저 출신 방예담 솔로 데뷔 = 그룹 트레저에서 탈퇴한 방예담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고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방예담은 내달 23일 첫 솔로 미니 음반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해 본인의 음악적 색깔을 더 자유롭게 보여주고 싶다며 트레저에서 탈퇴했다.
▲ 판타지 보이즈 11월 컴백 = 그룹 판타지 보이즈가 내달 24일 신보로 돌아온다고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가 밝혔다.
판타지 보이즈는 이번 신보에서 다수의 케이팝 히트곡을 작곡한 알빈 노르드크비스트, 가브리엘 브란데스 등과 협업했다.
판타지 보이즈는 12월 9일 일본 도쿄 가든시어터에서 팬 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 오마이걸 팬 콘서트 = 그룹 오마이걸이 내달 팬 콘서트 ‘오 마이 랜드’를 연다고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오마이걸 데뷔 이래 처음 개최되는 팬 콘서트로, 2018년 단독 콘서트 이후 5년여만에 팬들과 대면으로 만나는 자리다.
‘오 마이 랜드’는 오는 11월 25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총 2회에 걸쳐 열린다.
acui7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