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자세를 취하기만 하면 살 뺄 수 있는 초간단 방법

ⓒ유튜브 최불꽃TV
ⓒ유튜브 최불꽃TV
ⓒ유튜브 최불꽃TV

운동이 습관이 되지 않고 귀찮음 때문에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라는 말을 달고 살며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가만히 앉아서 혹은 가만히 선 상태에서 특정자세를 취하기만 하면 살을 뺄 수 있는 초간단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최불꽃TV

1.드로인

안쪽으로 끌어당긴다는뜻에 드로인은 10초동안 배에힘을 준 뒤 복식호흡을 해주는 간단한 동작인데요. 의식적으로 배를 집어넣어 근육 수축이 반복되면 복근에 힘이 생겨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근육 주변에 있던 체지방이 분해된다고 합니다.

가만히 앉아있을 때 배에 힘을 주고 앉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엄청 간단하지만 배에 힘을 주고 집어넣은 상태를 유지하는것만으로도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최불꽃TV

2. 책벅지

하루 30분, 5cm 이상의 두꺼운 책을 다리 사이에 끼우고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해도 허벅지두께가 20cm가 준다는 기적의 자세로 유명한데요.

책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다리에 힘을 주게 되는 데 이때 나도 모르게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는 놀라운 경험을 할 것 입니다.

책벅지 방법

1. 의자의 끝부분에 엉덩이가 닿도록 걸터 앉은 뒤, 5~10cm 두꺼운 책을 다리에 끼우고 상체를 곧게 세웁니다.

2. 이때 발은 발꿈치가 서로 맞닿도록 붙여주고 양발사이가 90도가 되도록 ㅅ자를 만들어줍니다.

3. 허벅지에 힘을 주고 한번에 30분 하루 3번까지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튜브 최불꽃TV

3. 까치발들기

까치발들기 자세는 발뒤꿈치의 힘줄과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리에 있는 알을 빼주어 슬림한 다리라인을 갖게 한다고 합니다.

까치발 들기 방법

1. 다리를 어깨 너비 정도 벌린 상태에서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2. 발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올렸다가 원래자세로 돌아옵니다.

3. 10회씩 3세트 반복하면 됩니다.

ⓒ유튜브 최불꽃TV

4. L자 자세

매일밤 퉁퉁 부어있는 다리 부종에 좋은 자세입니다. 더불어 다리 라인을 잡아 주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누워서 엉덩이부터 뒤꿈치까지 다리 전체를 벽에 붙인 후 하루에 15~30분 정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최불꽃TV

5. 도그자세

꾸준히 하면 척추강화, 명상효과, 슬림해지는 다리, 가슴근육강화, 팔의 근력강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거나 서서 생활을 하시는 분들께 특히 좋은 스트레칭이라고 합니다.

잠들기전 하루 3분씩만 해줘도 다리 라인이 달라지는걸 느껴집니다.

도그자세 방법

1.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손가락을 펴 바닥을 누릅니다.

2. 두 다리를 하나씩 뒤로 보내 골반 넓이 정도로 벌립니다.

3. 이때 발꿈치가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어깨와 손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4. 꼬리뼈가 하늘 향하게 하여 복부와 괄약근을 조이면서 끌어올리고

5. 척추는 머리, 꼬리뼈와 수평을 이뤄야 합니다.

6. 팔꿈치를 바닥에 놓아주면 조금 더 강한 자극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발 뒤꿈치가 바닥에 붙지 않는다면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무릎을 조금 굽히면 발뒤꿈치가 뜨지 않고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투데이사건사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튜브 최불꽃TV